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생충 영화에 대하여,등장인물,결말,황금종려상

by 정가는 얼짱 2023. 3. 7.
728x90
반응형

영화대하여.

기생충영화포스터

"기생충"은 2019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한국 영화이다. 봉준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영화는 부유한 가정의 삶에 계획을 세우는 가난한 가정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 영화는 계급 불평등과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난한 사람들의 투쟁에 대한 해설이다. 비좁고 더러운 지하 아파트에 사는 김 씨 가족과 함께 시작된다. 그 가족은 먹고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고, 그들은 끊임없이 돈을 벌 방법을 찾고 있다. 아버지 김기택 씨는 전직 운전기사로 실직해 현재는 실직 상태다. 그의 아내인 정숙 씨도 전직 가정부로 직장을 잃었다. 이 부부의 아들은 돈을 벌기 위해 영어를 가르치는 대학생이고, 이들 부부의  딸 기정은 그녀의 남동생이 서류를 위조하는 것을 돕는 재능 있는 예술가이다. 어느 날, 기우의 친구 민 씨는 그에게 부유한 집안의 딸 박 씨의 가정교사 일을 제안한다. 기우는 그 일을 맡았고 박 씨 가족이 무식하고 속기 쉽다는 것을 재빨리 깨닫는다. 그는 그들의 순진함을 이용할 기회를 발견하고 그들에게 그의 여동생 아들을 위한 미술 치료사로 고용하도록 설득한다. 기정이는 박 씨 가족에게 그녀의 설득에 깊은 인상을 주고 그 자리에서 고용된다. 김 씨 가족이 파크 가족의 삶에 더 깊이 들어가면서, 그들은 이부부 가정으로의 길을 계획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현재의 가정부를 해고하도록 박 씨 가족을 설득하고 그 자리에 정숙을 추천한다. 그들은 또한 파크스의 운전사를 해고시키고 그 일에 기택을 추천한다. 곧, 김 씨 가족 전체가 박 씨 가족을 위해 일하고 있고, 그들은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사치스러운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박 씨의 집에 전 가정부 문광 씨가 나타나면서 일이 풀리기 시작한다. 그녀는 자신이 비밀 지하실에 남편을 숨겨왔다는 것을 폭로하고, 김 씨 가족은 곧 박 씨 가족이 그들만의 비밀 지하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영화는 김 씨 가족이 박 씨 가족의 실체와 자신들의 상황이 처한 냉혹한 현실에 직면하면서 어두운 국면을 맞게 된다.'기생충'은 계급 불평등과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난한 사람들의 투쟁을 주제로 탐구하는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다. 이 영화는 빈부의 삶과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람들이 갈 길이의 극명한 대조를 강조한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복잡하고 잘 발달되어 있으며, 이야기는 끝까지 관객들을 몰입하게 하는 우여곡절로 가득하다. 전반적으로, "기생충"은 재미있고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필수 영화이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련이 있는 계층 불평등에 대한 강력한 해설이다. 봉준호 감독이 앞으로 수년간 기억에 남을 명작을 만들어냈다.

등장인물

기생충 출연진분들

주연

기택역:송강호

동익역:이선균

연교역:조여정

기우역:최우식

조연

근세역:박명훈

다혜역:정지소

다송역:정현준

특별출연

민혁역:박서준 등

결말

영화 '기생충'에서 가난한 생활을 하는 김 씨 일가는 관련 없는 고도의 숙련공 행세를 하며 박 씨 부자 집안에 서서히 잠입한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두 가족 사이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결국 폭력적인 대립으로 치닫게 된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동안, 김 씨 가족은 박 씨의 호화로운 집으로 피신하지만, 그들은 곧 전 가정부의 남편이 수년 동안 살고 있는 숨겨진 벙커를 발견한다. 이어지는 혼란 속에서, 김 씨 가족은 자신들만이 파크를 조종해 온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그들은 또한 박 씨 가족이 불우한 사람들을 무시했다는 끔찍한 진실에 직면해 있다. 김 씨 일가의 아들 기우 씨가 머리 부상에서 깨어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으로 영화는 끝난다. 그는 나중에 그의 어머니가 가벼운 징역형을 살고 있는 동안 병원에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버지가 보낸 편지에서 기우는 박 씨 가족의 집을 살 만큼의 돈을 벌고 지하실에서 아버지의 영혼을 해방시키겠다고 맹세한다.

황금종려상

 

 

황금종려상은 매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영화제에서 수여되는 최고의 상이다. 영화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여겨지며, 영화제의 공식 경쟁 라인업에서 선정된 최고의 영화에 수여된다. 이 상은 1955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1939년부터 1954년까지 최고상의 이름은 국제영화제 그랑프리였으며 1964년부터 1974년까지는 영화제 그랑프리가 최고상이다. 칸의 문장에 그려져 있는 야자수 잎의 상징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황금종려상 트로피 자체는 황금빛 야자나무 가지로 수정 받침대 위에 올려져 있다. 수년 동안,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마틴 스코세이지, 쿠엔틴 타란티노, 라스 폰 트리어를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제작자들이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기생충영화는 한국최초로 칸영화제황금종려상을 받은 영화이다. 봉준호감독은 기생충영화가 놀라만 한 모험이라고 했다. 기생충이란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티스트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국최고의 배우들이 있었기에 제작할 수 있어던 작품이라고 배우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728x90
반응형